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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기간

[공략] 회오리사격 데드 아이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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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시브



회오리 사격 패시브 히트맵입니다. 빨간색 라인은 가급적 찍어주시는게 좋습니다.





파란 원은 '라이온아이의 몰락' 주얼을 통해 위쪽 클로 노드를 활 노드로 바꿔주는 부분입니다.
빨간 원은 마나 관련 노드이며 손해라고 생각하시면 다른 곳에 투자해주시면 됩니다.
입맛에 맞춘 노드들이라 적당히 원하시는 쪽으로 바꿔 사용하세요.

전직노드는 '장거리 사격'과 '몰려드는 바람'은 우선적으로 찍어주시고, 리그월드 화살통을 사용하신다면 '튕겨 쏘기'점멸 화살을 사용하신다면 '빠르고 강력하게', 추가화살 발사하는 옵션을 많이 챙기지 못하셨다면 '끝없는 탄약'이 좋습니다. 자신에게 필요한대로 맞춰서 찍어주시면 됩니다.
  '장거리 사격'과 '근접 사격'의 효과 상쇄에 대한 게시글: https://cafe.naver.com/poekorea/271281

순서는 크게 상관 없습니다. 굳이 순서를 정하자면 빨간 원과 주황색 원은 마나 관련 노드이므로 제일 나중에 찍는 것을 추천드립니다(필요하시면 먼저 찍으셔도 됩니다). 마나 노드를 나중에 찍어야 7시방향과 12시방향 양쪽 끝에 있는 생명력 노드를 미리 챙길 수 있습니다.

5시 방향에서 처음으로 갈라지는데 아래쪽의 초록색 원 부분만 찍고 위쪽으로 먼저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액트 진행 단계에서 냉기 피해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근접사격' 패시브만 찍고 올라가시면 됩니다). 위로 가면서 노란색 부분(활 공격 노드)과 보라색 부분(곡예)를 먼저 찍고, '라이온아이의 몰락' 주얼을 구하셨으면 파란색 원의 클로 노드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신 후 맨 윗쪽의 노드들을 다 찍어주시고 아래쪽의 남은 노드까지 찍어서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공격 관련 노드만 찍어오셨다면 6장쯤 진입해서 슬슬 몹들의 공격이 아프게 들어올텐데 이 때쯤 안 찍고 미뤘던 생명력 노드들에 적절히 투자해주세요.

레어 주얼이 없다면 주얼자리도 나중에 찍으시면 됩니다.




'잔인한 속박 무궁한 주얼'을 장착하는 패시브트리로 바꾸어서 사용중입니다. 기존의 패시브트리에서 무리하게 바꿀 필요는 없습니다. 생명력이 약 400정도 떨어지며 힘과 지능도 다시 계산해야합니다. 이 과정에서 힘과 지능이 떨어져서 스킬젬 레벨을 하향 조정했습니다.

아세나스, 데쉬렛, 나시마 세 가지 종류가 있는데 종류마다 반경 내의 키스톤을 점거했을 시 바뀌는 키스톤이 다릅니다. 속성에 있는 수치에 대해서는 불확실하나 현재까지 제가 알아본 결과로는 길목에 있는 민첩 노드는 +10에서 +12로 2가 확정으로 추가되고, 길목에서 안으로 들어가는 작은 노드에는 민첩 +4가 추가됩니다. 길목에서 안으로 들어가서 있는 큰 노드에는 아래 링크에서 잔인한 속박 무궁한 주얼을 클릭하셔서 들어가면 부여될 수 있는 옵션 종류가 나와있습니다. 주얼 속성에 수치가 나와있는데 이게 아마도 그것을 결정하는 것 같습니다. 결국 좋은 옵션을 좋은 패시브노드에 부여해주는 최적의 마라케스 주얼을 구하시면 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방어쪽이 약해지고 능력치 부분을 챙기는게 귀찮아지지만 데미지 상승 효과가 엄청납니다. 위 주얼을 패시브 주얼노드에 장착하면 반경 내의 활성화된 노드의 옵션에 추가옵션이 달리거나 기존의 옵션을 상향시켜줍니다. 먼저 위 주얼을 장착한 새로운 패시브트리로 얻게 되는 옵션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치명타 확률 25%증가
10%의 확률로 기절 회피
원소 피해 20% 증가
최대 생명력 4% 증가
일반 정확도 5% 증가
적의 원소 상태 이상 지속시간 10% 증가
공격 및 시전 속도 5% 증가
투사체 피해 20% 증가
민첩 +78

마치 사이온이 가운데쪽 노드에서 기이한 본능(Unnatural Instinct) 주얼을 사용하는 방법처럼 쏠쏠한 옵션들이 많이 추가됩니다. 민첩이 80가량 추가되므로 다중제작활의 민첩 10당 냉기 피해의 옵션과도 시너지가 좋습니다. 기이한 본능 주얼은 반경 내에서 최대한 할당을 피하는 방법이지만, 위 주얼은 반경 내의 노드를 최대한 많이 할당하여 이득을 보는 방법입니다.

원래의 패시브트리에서 감시자의 눈 주얼이 장착되어있던 노드에 장착했으며, 감시자의 눈 주얼은 하단의 주얼자리로 옮겼습니다. 이 위치가 제일 효율이 좋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생존에 조금 더 힘을 주고 싶으신 분들은 원래의 패시브트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스킬 젬
(레벨/퀄리티)
무기 or 갑옷: 회오리 사격(20/23) - 신기루 궁수 보조(20/20) - 체온저하 보조(20/20)(얼음 쐐기 보조) - 냉기 피해 추가 보조(21/0) - 공격 시 원소 피해 보조(20/20) - 상위 다중 투사체 보조(20/23)
무기 or 갑옷: 질주(20/20) - 바알 가속(21/0) - 서리 폭탄(13/20) - 위상 질주(20/23) - 지속시간 증가 보조(20/20) - 얼음 골렘 소환(20/20)(미끼 토템, 정밀함)
 - 공격 속도 증가 보조 -> 서리 폭탄 (점멸 화살을 질주로 바꿨기 때문에 공격 속도 증가 보조가 필요 없습니다.)
투구: 얼음의 전령(21/0) - 증오(20/0) - 명중 시 저주 보조(20/20) - 암살자의 징표(21/23)
장갑: 피의 격노(20/20) - 지속시간 증가 보조(20/20)
장화: 불멸의 외침(3/20) - 피격 시 시전 보조(1/0)

위 스킬젬 구성은 최초의 구성이며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PoB를 확인해주세요.

회오리 사격 링크는 거의 정석입니다. 5링일 경우 체온저하 보조 스킬을 빼주세요. 냉기 피해 추가 보조 스킬 같은 경우 20레벨과 21레벨의 차이가 많이 납니다. 퀄리티를 포기하시더라도 21레벨이 좋습니다.




체온저하 보조 대신 얼음 쐐기를 사용하시려면 패시브에서 격분 최대치 +1 노드를 최대한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얼음 쐐기에는 격분 충전 하나당 보조 대상 스킬의 추가 냉기 피해 옵션이 붙어있습니다. 현재 패시브에서 격분 최대치를 3개까지 더 늘려서 최대 6개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즉, 위 패시브에서 6개의 포인트를 뺄 곳을 찾아야 합니다. 냉기 관통 보조 스킬의 경우 관통력을 장비와 서리폭탄을 통해 충분히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해서 제외하였습니다. (19/07/02 추가)

추가로 다른 스킬젬은 레벨과 퀄리티에 따라 옵션이 어떻게 바뀌는지 보시고 투자하시면 됩니다.
갑옷에는 유틸리티 위주로 넣었습니다. 질주 대신 점멸 화살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5링일 경우 얼음 골렘 소환이나 지속시간 증가 보조 스킬을 빼주세요. 얼음 골렘 대신 미끼 토템도 가능합니다. 능력치가 부족한 경우 능력치에 맞는 레벨의 스킬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얼음 골렘 소환이 귀찮으신 분들은 정밀함 오라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단 마나 점유를 최소화하기 위해 1레벨으로 사용하셔야합니다. (19/07/04 추가)

불멸의 외침 - 피격 시 시전 보조 조합으로 생존력을 올렸습니다. 피격 시 시전 보조 스킬은 레벨이 올라갈수록 자동 시전 조건인 받은 피해량 수치가 올라가기 때문에 1레벨에 고정하였습니다. 이 때 1레벨의 피격 시 시전 보조 스킬은 요구 레벨이 38이하인 스킬 젬만 보조 가능합니다. 불멸의 외침을 3레벨로 올리면 요구레벨이 정확히 38이 되므로 불멸의 외침을 3레벨에 고정하였습니다. (19/07/09 추가)

얼음의 전령은 명중 시 저주 보조 - 암살자의 징표와 함께 링크해야 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지만, 증오의 경우 링크를 걸지 않고 따로 장착하면 마나점유가 줄어듭니다.

<위상 질주에 대한 팁>
적을 통과할 수 있기 때문에 몹에 둘러싸여 죽는 것을 면할 수 있습니다.
격분 충전 횟수에 비례하여 지속시간이 증가하므로 전투시 효율이 더 좋습니다.
다른 스킬에 방해받습니다. 지속시간 동안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효과가 종료되고 근접 피해가 증가하는 매커니즘이므로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로 보기 위해서는 지속시간 동안 다른 스킬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무기나 갑옷 중에 한 쪽은 굳이 6링크 안 쓰셔도 됩니다. 어차피 한 쪽은 유틸리티 위주의 스킬이기 때문에 4링크로 바알 가속 - 서리 폭탄 - 위상 질주 - 지속시간 증가 보조 연결해주시고, 남은 두 소켓은 질주와 얼음 골렘 소환 스킬젬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서리폭탄은 강한 몬스터 상대시 사용해주세요. 레벨, 퀄리티 상관 없이 냉기 저항 -25%이기 때문에 1레벨 0퀄리티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오라는 얼음의 전령과 증오만 사용하며 바알 가속은 가속 오라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활 & 화살통
활과 화살통은 세 가지를 뽑아봤습니다. 차례대로 업그레이드하시면 됩니다. 링크 개수는 여유 되시는대로 늘려주세요. 링크가 부족하면 회오리사격에 링크되는 보조스킬젬중에 제일 비중이 적다고 생각하는 스킬을 빼주세요.





첫 번째는 '죽음의 하프'입니다. 치명타, 공속이 붙어있어서 좋고, 무엇보다 추가 화살이 붙어있습니다. 요구 레벨도 32이므로 초반 액트진행 시 소켓, 링크 상관없이 아무거나 구매하셔서 적당히 4링으로 사용하셔도 되고, '보석 상인의 손길' 예언으로 5링크 만들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어느 정도 자본에 여유가 생기시면 '윈드리퍼'로 활을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졸업급 레어활을 구하기 전까지는 계속 윈드리퍼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역시나 5링크 구매하는 것과 '보석상인의 손길' 예언을 사용해서 5링을 만드는 것을 비교해서 가격이 저렴한 쪽을 고르시면 됩니다.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다중 제작 활입니다. 직접 만드는게 저렴하게 먹히지만 그 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다중 제작 전에 변화의 오브를 바를 때 제일 좋은 옵션은 1. 민첩 10당 냉기 피해 추가 2. 공격속도+두 배의 피해 입니다. 두 옵션을 띄우시고 다중 제작으로 원소 저항력 관통, 치명타 확률, 냉기 피해+동결 확률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민첩 10당 냉기 피해 옵션과 냉기 피해 추가, 치명타 확률 1티어 옵션이 떠서 그냥 만족하고 다중 제작 돌렸습니다. 베이스 활은 쉐이퍼 베이스에 아이템레벨이 75~76인 '선구자(치명타)', '제국(원소피해)', '잡목림(공격속도)' 추천드립니다. 민첩당 냉기피해는 68레벨 이상, 공격속도+두 배의 피해는 75레벨 이상이며 77레벨에 1개의 옵션, 80레벨에 3개의 붙을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므로 75~76레벨의 베이스가 최적입니다(물론 확률이 되게 조금 증가합니다).

<제작 순서>
1. 베이스 활을 구한다. (등급, 소켓 상관없음. 타락만 예외)
2. 베이스 활에 정제의 오브를 사용하여 일반 등급으로 떨어뜨린다.
3. 대장장이의 숫돌을 네 번 사용하여 퀄리티를 +20%로 올려주고, 고정 옵션이 존재할 경우 축복의 오브를 반복 사용하여 최대 수치로 올려준다. (잡목림 활 예외: 고정옵션이 없음.)
4. 진화의 오브를 사용하여 마법 등급으로 올려준다.
5. 원하는 옵션이 존재할 경우 멈추고 원하는 옵션이 없는 경우 변화의 오브를 반복 사용하여 원하는 옵션을 만든다. (원하는 옵션은 민첩 10당 냉기 피해 추가, 공격속도 + 두 배의 피해 라고 가정) 만약 마법아이템에서 두 개의 옵션이 모두 뜬다면 야수관의 각인본 생성을 활용하면 좋습니다.(희귀 등급에서 소멸의 오브작이 실패했을 경우 각인본 불러와서 다시 시도)
6. 원하는 옵션이 존재하는 마법 아이템에 제왕의 오브를 사용하여 희귀 등급으로 올려준다(원하는 옵션이 딱 한 줄만 있을 경우 확장의 오브 + 제왕의 오브로 확률을 늘리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7. 원하는 옵션 두 줄만 남았다면 멈추고 원하는 옵션 두 줄 + 필요 없는 옵션 한 줄 이라면 소멸의 오브를 사용하여 필요 없는 옵션을 지워준다(1/3의 확률).
8. 소멸의 오브를 사용했는데 필요한 옵션이 지워졌다면 정제의 오브를 사용하여 일반 등급으로 떨어뜨리고 4번으로 이동하여 진행.
9. 위 과정을 거쳐 희귀 등급이며 원하는 옵션 두 줄인 상태가 되었다면 정지.
9-1. 다중 제작 속성 부여 제조법을 얻지 못했다면 야생의 군주 V 예언, 견딜 수 없는 속삭임 V 예언, 숨 쉬지 않는 여왕 V 예언, 역병 나락 V 예언을 통해 네 가지 열쇠를 얻거나, 에버의 열쇠, 이리엘의 열쇠, 이냐의 열쇠, 볼쿠르의 열쇠를 직접 구매하여 지도 장치에 넣고 포탈을 열고 들어가서 제조법을 얻는다. (4명의 보스가 등장하는데 은근히 강하므로 제조법부터 얼른 먹고 싸울것) 
10. 작업대에서 다중 제작 속성 부여(2엑잘), 냉기 피해 %증가 + 동결 확률%(8카오스), 원소 저항 관통(1엑잘), 치명타 확률 %증가(4카오스) 의 옵션을 부여하고(최고 티어인지 확인하고 하세요) 수치가 마음에 안 든다면 신성한 오브를 사용하여 수치 변경 후 종료.

한 줄의 좋은 옵션으로 만족하고 시작하거나 세 줄의 옵션이 모두 좋을 경우 다중 제작을 시작해도 좋습니다. 한 줄을 챙길 경우 위에서 설명한 두 옵션중에 하나를 반드시 챙기시고 두 줄이나 세 줄인 차선의 옵션을 챙길 경우 저처럼 두 옵션 중에 하나를 챙기고 추가로 냉기 피해 플랫데미지 1티어 등의 좋은 옵션을 챙기시면 됩니다. 단 접두 세 자리 접미 세 자리이며 '다중 제작 속성 부여' 옵션이 접미 한 자리를 차지한다는 것을 생각하고 계산하세요.





'하이리의 이빨'입니다.저렴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초반 액트 진행할 때 죽음의 하프 활과 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이리의 소멸' 또한 좋습니다. 레벨 제한에 맞춰 사용하세요.




가성비가 굉장히 좋습니다. 냉기 피해 추가 옵션이 있고 공허 사격 데미지가 쏠쏠합니다. 공허사격은 전직노드의 '끝없는 탄약'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발사하는 화살 수가 많을수록 좋아요. 타락된 아이템이 상당히 많이 보일텐데 고정 옵션에 추가 화살 발사하는 옵션이 붙으면 가격이 엄청나게 뛰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시도한 흔적입니다. 적당한 옵션의 타락된 아이템 사용하세요. 64레벨에 '공허 화살깃' 화살통으로 바꿔주시고 죽음의 하프 활과 같이 사용하시다가 윈드리퍼로 바꿔서 같이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화살통입니다. 투사체 피해 증가 옵션은 거들뿐이고 갈래 투사체 옵션 때문에 사용합니다. 화살이 적중 후 두 갈래로 나누어지는 옵션이며 화살 수가 많아질수록 강력해지는 회오리 사격 빌드이기 때문에 굉장히 좋은 옵션입니다. 추가로 전직 노드 중에 '튕겨 쏘기'의 옵션과 시너지가 상당합니다.


참고로 투사체는 관통, 갈래투사체, 연쇄의 순서로 이동합니다. 이게 좀 헷갈릴 수도 있는데, 최초 발사 화살의 경우 관통화살이며 목표지점까지 경로에 있는 몬스터들을 관통하며 날아갑니다. 갈래투사체의 효과는 관통하지 않았을 때만 발동하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갈래 투사체 효과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투사체가 목표지점에 도착하면 3개의 보조투사체로 퍼지게 됩니다. 이 3개의 보조투사체가 몬스터에게 적중했을 경우 갈래 투사체의 효과가 발동되어 각각 2개로 쪼개져서 -60, 60도의 각도로 날아갑니다. 그리고 이 갈래 투사체의 효과는 반드시 한 번만 발동합니다. 쪼개진 투사체가 다음 몬스터에게 적중한다면, 그 때 연쇄의 효과가 발동되어 적중당한 몬스터 옆에 있는 몬스터에게 연쇄되어 타격합니다.

순서상 관통이 항상 먼저 발생하기 때문에 전직노드의 '강력한 정밀함' 노드를 찍는다면 투사체가 대상 3개를 추가 관통하기 때문에 갈래 투사체와 연쇄의 효과를 얻기 힘듭니다(리그월드 화살통과 튕겨쏘기 노드 둘 다 사용하지 않는다면 얘기가 다릅니다).









갑옷



돈 없는 자의 최선





피격 완벽회피 옵션이 붙어있고 냉기 피해 추가 수치가 상당합니다. 현재로서는 '하이리의 노여움' 갑옷이 최강인 것 같네요. 위에서 설명드린대로 굳이 6링크 안 쓰시고 4링크+2솟으로 쓰셔도 됩니다.

추가로 '숲의 여왕'도 좋습니다만 제 취향은 아니네요. 우연히 얻게 되신다면 '보석 상인의 손길' 예언으로 5링크 만들어서 타뷸라 대신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투구



가성비가 좋은 투구입니다. 낮은 레벨 단계에서는 적당한 투구를 사용하시다가 '스타콘자의 머리'로 갈아타시면 됩니다.





여유가 생기시면 '드보토의 헌신'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예전부터 많이 찾는 투구였으며 지금은 사이클론 때문에 가격이 조금 있습니다. 뭐니뭐니 해도 이동 속도 증가가 마음에 드네요. 회오리 사격이 2개의 추가 보조 투사체를 발사하는 인챈트가 붙은 드보토는 포기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굳이 그 돈 내고 써야되나 싶네요. 자본에 여유가 있으시면 좋은 선택지입니다.





사용중인 투구입니다.?

1. 회오리 사격이 2개의 추가 보조 투사체 발사
2. 생명력 최대치
3. 최대 생명력 %
4. 근접한 적의 냉기 저항 -%

가 붙은게 좋습니다. 비싸긴 해도 드보토보단 훨씬 쌀겁니다.



목걸이 & 반지
목걸이와 반지는 생명력과 저항력이 많이 붙은 레어 아이템을 사용하시다가 천천히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냉기 피해와 냉기 저항 관통 옵션이 붙은 좋은 목걸이입니다. 다중 제작된 레어 목걸이도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레어 반지를 사용하시다가 '조련(The Taiming)' 반지를 구하시게 되면 '만인의 르 흐프' 반지와 같이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모든 능력치가 붙어있어서 힘과 지능을 챙기기 좋고 피해%에 모든 원소 저항 %도 있어서 조련반지 하위호환이라고 생각합니다.





 쌍 테이밍(조련) 반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소 저항이 상당히 붙어있고 원소 피해 증가도 많이 붙어있습니다.

테이밍+암살자의 징표 반지, 테이밍+격분 반지 이런 식으로도 가능합니다. 다만 저는 우연하게 테이밍 두 개를 얻게 되어서 그냥 사용중입니다. 저항력 맞추기 편하기도 하구요. 암살자의 징표 반지를 사용하시려면 암살자의 징표 - 명중 시 저주 보조 자리에 다른 스킬젬을 넣으시면 됩니다.

조련 반지 첫 번째 속성인 '동결, 감전 및 점화된 적 하나당 타격 및 상태 이상 피해 20% 증가' 인데, 정확히는 '적에게 적용된 동결, 감전 및 점화의 상태 이상 하나당 타격 및 상태 이상 피해 20% 증가' 가 맞습니다.('20% INCREASED DAMAGE WITH HITS AND AILMENTS PER FREEZE, SHOCK AND IGNITE ON ENEMY')



장갑 & 장화

장갑과 장화 또한 괜찮은 레어 아이템을 사용하시다가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심연 홈이 한 개인 툼피스트를 사용하시다가 두 개인 툼피스트로 업그레이드 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위협 옵션이 더 좋아보이므로 홈이 한 개일 경우 살인적인 눈 주얼을 장착해주세요.
인챈트는 자유입니다.





부보닉 역시 여유 되시는대로 심연 홈 개수를 늘리시면 됩니다. 좋은 주얼이 있는데 주얼 유형이 중복되어 옵션의 득을 못 본다 하실 경우 그냥 좋은 주얼을 장착하세요. 물론 옵션 효과를 보면서 좋은 주얼을 사용하는게 베스트입니다.



허리띠



허리띠 역시 생명력과 저항력이 많이 붙은 레어 아이템을 사용하시다가 심연 허리띠로 갈아타시면 됩니다.
원소 피해%, 공격 스킬 원소 피해%, 생명력 최대치 이 세 가지에 저항력까지 붙으면 좋습니다.



플라스크



'다잉선'. 제일 중요한 플라스크입니다.
추가 화살 2개가 나가니 말이 필요없죠.
충전 소모량이 증가하는 옵션도 있으니 감소하는 옵션으로 찾아서 구매하세요.

다잉선 외의 플라스크는 취향입니다.
저의 경우는

생명력 플라스크: 즉시회복 + 출혈 면역
다이아몬드 플라스크: 동결 및 냉각 면역
잿더미 단지: 맹공 + 처치 시 생명력, 마나 회복 + 이동속도 + 기절 회피
수은 플라스크: 저주 면역

잿더미 단지 플라스크의 경우 두 개의 조련반지에서 20% 확률로 점화가 붙어 딜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생명력 플라스크 대신 '앗지리의 약속' 플라스크도 좋습니다. 잿더미 단지 플라스크의 경우 현재는 부가옵션으로 플라스크 효과를 받는 동안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는 옵션이 달린 플라스크로 변경하였습니다.




주얼
레어 주얼의 경우는 생명력이 붙은게 좋고 추가로 냉기 피해 플랫데미지가 붙은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부족한 능력치나 저항력도 가능합니다.
상황 봐서 생명력을 중점으로 삼고 공격속도, 저항, 치명타 등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제일 좋은 옵션은 증오의 영향을 받는 동안 1. #~# 냉기 피해 추가 2. 관통 입니다.
그 외에 냉기피해%와 치명타확률도 좋습니다. 어떻게든 두 줄 붙으면 비쌀겁니다.
여유가 안 되시면 레어 주얼을 착용하시면 됩니다.

얼음 골렘을 정밀함으로 바꾸면서 증오(관통), 정밀함(치명타피해배율) 의 옵션을 채택하였습니다.








'라이온아이의 몰락' 주얼은 반경 내에서 찍은 근접관련 노드를 활 노드로 바꿔주는 주얼입니다.
위의 패시브에서 설명드린대로 반드시 저 위치에 장착해주셔야 합니다. 위쪽의 클로 치명타 노드를 활 치명타로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저자본
무기: 죽음의 하프, 아보릭스, 친솔
화살통: 하이리의 이빨, 공허 화살깃
투구: 스타콘자
갑옷: 타뷸라, 5링 레어
나머지: 생명력 + 저항력 많이 붙은 레어 아이템

고자본
무기: 윈드리퍼, 멀크 레어
화살통: 리그월드, 공허 화살깃(추가 화살 고정옵)
투구: 드보토, 인챈 레어(생명력 최대치, 최대 생명력%, 냉기 저항 -%)
갑옷: 하이리
목걸이: 비취, 멀크 레어
반지: 르 흐프, 테이밍, 멀크 레어
장갑: 툼피스트
장화: 부보닉, 레어(심연홈 1개)
벨트: 레어(원소피해 2줄 + 생명력, 저항력)
주얼: 감시자의 눈(증오 관련 두 줄 or 증오+정밀함)




기타


스왑 스킬창에는 얼음의 전령, 증오 스킬과 포탈 스킬을 넣어놨습니다.(스왑 장비의 소켓에 장착한다는 얘기가 아닙니다. 버프스킬은 다른 부위의 소켓에 장착해주세요.) 시전 속도 증가 옵션이 붙은 장비에  포탈+시전속도증가를 링크해서 쓰면 좋습니다.


만약 피해반사감소맵을 꼭 돌겠다 하시는 분들은 조금 귀찮더라도 셋팅이 필요합니다. 회오리 사격 특성상 투사체가 사방으로 튀기 때문에 앗지리 같은 경우 정확히 피해반사가 없는 분신을 공격하기가 어렵죠. 이런 경우에 대한 대처법으로 피해반사감소 셋팅이 필요합니다. 밑의 우버앗지리 영상의 셋팅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판테온(유굴): -25%(모든 피해)
패시브(원시적인 힘): -10%(원소 피해)
반지1: -19%(원소 피해)
반지2: -17%(원소 피해)
갑옷: -29%(원소 피해)


장비는 피해반사감소 1티어 옵션(반지: 16%-20%, 갑옷: 23%-30%)을 우선으로 챙기고 나머지는 생명력과 부족한 저항력을 맞추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딜이 많이 떨어지게 되는데 그 정도로도 우버앗지리를 잡기에는 충분합니다. 거울을 들고 있든지 말든지 상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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