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기간

탐험리그 분위기를 살짝 가미한 도둑 참호 은신처를 소개합니다.

이벤트 게시판 본문

은신처에 처음 입장하는 스샷입니다. 내부로 내려가는 입구엔 탐험리그 해골가시에 둘러싸인 베이건이 인사를 하고 있고, 투기장 꽃잎이 뿌려진 의식 제단이 거점과 중복되어 있고, 좌우로는 용암바위, 뒷편으로는 하늘성소벽과 조각무늬 벽이 분위기를 내고 있죠. 우측 전방에는 산호군락 사이로 대형 황금 조각상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며 유배자를 환영하며 미소를 짖고 있죠. 거점은 시원한 블루로 분위기를 내었습니다.
참호 외부에 탐험 엔피씨들의 오두막을 놓고, 주위를 해골가시, 메이븐의 지도 관측기, 탑 구체, 지도, 유물더미, 칼구르 문헌 연구를 위한 서적과 레오를 배치하고, 오리아스 등불과 마라케스 등블, 그리고 철제 가지촛대로 포인트 조명을 넣었습니다. 우하방에 소형 황금조각상 2개를 역시 예쁘게 배치하였습니다. 분위기 흐트리지 않으면서 유물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건 황금 조각상이 제격이더군요. 원래 탐험 엔피씨 4명을 다 오두막에 배치하였으나 대닉에게 탐험 지도를 열면 지도장치가 너무 멀어 이동이 번거로워서 대닉만큼은 빼서 지도장치와 가까운 내부로 이동하였습니다. 제일 쓸모없는 테인을 배신 엔피씨마냥 오두막 입구에 대신 배치했습니다.  


참호 외부 남쪽방향입니다. 유물더미와 니코로부터 구입가능한 탐사장치랑 궤도장치, 석벽, 대장장이통, 천막, 도서관 석상, 탐사장치 등을 이쁘게 배치한 후, 철제 가지촛대랑 푸른빛 광선, 금색 불티, 솟아나는 연기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무덤덤한 석벽에 준에게 구입가능한 푸른빛 광선만 쏘여주면 저렇게 이쁜 빛나는 우물이 완성됩니다. 대장장이 통에 철제 가지촛대 3번만 넣어도 저렇게 이쁘게 빛나는 대장장이 통이 완성이 되구요. 우물에는 연기도 피어오르고 있는 중인데, 다른분들처럼 동영상을 준비 못해서 아쉽습니다..ㅠ.ㅠ

참호 외부 북방입니다. 은신처 물품이 너무 많으면, 조명이 들어간 장식물들이 형광등 깜빡이듯이 꺼졌다 켜졌다 난리를 치기 때문에 이곳은 최소한으로 심플하게 배치를 하였습니다. 탑 장치와 지성소 석상, 천막 등으로 간단하게 분위기만 내었습니다. 


참호 외부 서쪽입니다. 여기도 심플하게 철제 등불로 분위기만 내었습니다. 철제 등불을 잘 사용하면 여러 색감있는 조명들로 분위기를 잘 낼 수 있습니다. 여긴 참호 내부 숲속으로 이어지는 길이라 싱싱하고 신비로운 초록 컨셉! ㅎㅎㅎ


참호 내부 지도장치입니다. 지도장치에 소형 황금 조각상, 석벽을 겹쳐 예술품을 전시해 놓은 것처럼 룩을 꾸몄으며, 여기에다가 철제 가지촛대랑 용암불빛으로 조명효과를 주었습니다. 철제 가지촛대가 보이지 않으면서 황금 조각상의 배 부위에 빛이 들어오게 위치 조절을 잘 해야 합니다. 바닥엔 하수도 이끼를 깔았으며, 주위는 원시 성소와 오리아스 등불, 매달린 등화, 앉은 사자 석상 등으로 신성한 숲속 분위기를 내었습니다. 앉은 사자 석상은 밀어넣기를 잘하면 저렇게 얼굴만 보이게 배치가 가능합니다. 크기조절은 3번으로 했습니다. 그리고 내부 전체엔 악취나는 연무와 귀신 안개로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욱 강하게 느낄 수 있도록 배치하였고, 전체적으로 낙엽과 흩날린 풀 등으로 살짝 부는 바람과 흩날리는 낙엽, 풀 등의 시각적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은신처의 본부 격인 참호 내부입니다. 여러 대가들을 클릭하기 편하게 주위로 빙 둘러 배치하였고 각각 발 부분에 철제 가지촛대 3번으로 임팩트 조명효과를 주었습니다. 알바와 준, 자나를 지도장치와 가깝게 입구쪽에 배치하였고, 오리아스 등불로 조명효과를 강조하였습니다. 보관함과 길드 보관함 사이사이엔 토라와 카타리나, 보리치를 배치하여 분위기를 내었으며 바닥은 정원길과 하늘성소 조각무늬로 꾸몄으며, 보관함과 탐험 사물함 주위론 유물더미와 동굴 보물, 어둠의 물병, 바알 서적 등으로 부자가 되는 느낌으로 꾸몄습니다. 금색 불티로 군데군데 반짝반짝 거리게 이펙트를 주었습니다. 작업대는 발전기로 덮어 씌우고 철제 등불로 조명효과를 주었으며, 거점에서 여기 내부로 내려오는 길목엔 탐험 리그 컨셉으로 해골 가시가 레이어드 되어 있습니다. 푸르미 제작소 바로 뒤에도 작은 황금조각상으로 분위기를 해치이 않으면서 눈이 즐겁게 이쁜 여전사들을 배치하였습니다. 
이 중 캐쉬템은 황금 동전이 쏟아지는 이펙과 불꽃이 축제처럼 터지는 이펙이 넘 맘에 들어 직접 구매한 것 2개 , 나머진 다 미박 이벤트에서 얻은 것들이네요. 지도장치 입구로 들어가는 곳의 해돋이 물품과 참호 내부로 들어오는 입구의 건설자원. 지도장치 입구엔 역시 용암불빛을 놓아서 신비스러운 곳으로 들어가는 느낌을 살렸습니다. 실제 불꽃이 터지고, 금색 비가 내리는 장면은 더 예쁜데, 능력이 미천하야 동영상을 준비 못하고 스샷으로 대체하는게 마음이 아프네요...ㅠ.ㅠ


마지막으로 참호 외부의 전경입니다. 파일 용량이 5M가 넘어서 업로드가 안된다길래 포기하고 있었는데, 용량 줄이는 법을 배워서 뒤늦게 올리네요...ㅋ 참호 내부가 내려다 보이는 곳엔 미궁 여신상과 그를 보좌하는 대형 황금 조각상을 '반전기능-f키'을 이용하여 좌우로 밸런스와 균형이 알맞게 배치하였습니다. 미궁 여신상엔 오리아스 등불을 중복시켜 초록색 조명 효과를 넣었으며, 황금 조각상 밑에는 역시 철제가지 촛대로 빛나는 황금색 조명 이펙을 주었습니다. 화려한 세면대와 마라케스 화로로 분위기를 내었으며 좌우 연꽃 테라스 내부엔 아황산염 빛을 넣어 빛나는 연꽃 이펙을 연출하엿습니다. 엘레온과 하쿠가 양손 해머를 들고 보좌하게 배치하였습니다. 


어때요? 이쁘게 꾸민다고 꾸몄는데 맘에 드시는 지는 모르겠네요.
패치가 뭐같이 되서 이번 시즌 너무 힘든데...ㅠ.ㅠ
그래도 지치거나 낙담하지 말고 다들 즐거운 poe 즐기시길 바랍니다. ㅎㅎㅎ

신고
TOP